소개팅 패션 주의보! 최악의 패션 액세서리는?

소개팅 패션 주의보

최악의 패션 액세서리는?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쇼퍼홀릭']


소개팅이 잡혔을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아마도 '내일 뭐 입지?'가 아닐까요? 그런데 앞으로는 이 고민이 좀 더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전국 20~ 30대 미혼남녀 518명을 대상으로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액세서리가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설문조사 했는데요. 무려 미혼남녀 76.1%가 소개팅 호감도에 패션 액세서리가 영향을 준다고 답했기 때문이랍니다! 듀오의 이색 설문조사를 통해 액세서리 등의 소개팅 패션이 호감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진 만큼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지 알아볼까요?



최고&최악의 소개팅 패션 아이템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첫 키스만 50번째']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개팅할 때 남성이 가장 신경 쓰는 패션 액세서리 1위는 '시계'(27.8%)였습니다. 하지만 여성이 가장 눈여겨보는 남성의 패션 액세서리는 '신발'(32.3%)! 앞으로 남성분들은 이 점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죠? 반대로 여성의 경우를 살펴볼게요. 여성이 가장 신경 쓰는 소개팅 패션 액세서리는 '가방, 지갑'(34.7%)으로 나타났는데요. 남성 역시 여성의 '가방, 지갑'(40.1%)을 가장 눈여겨본다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내 친구의 사생활']


자, 지금부터는 조금 더 집중해주세요. 미혼남녀가 꼽은 최악의 소개팅 패션 아이템을 지금 공개합니다! 먼저 여성은 남성의 '바지 체인'(34%)과 '화려한 벨트'(25.8%), 그리고 '금목걸이'(17.5%)를 최악의 패션 아이템으로 선정했습니다. 반면 남성은 여성의 '백설공주 거울'(34.4%)과 함께 마녀처럼 뾰족한 인조 손톱'(29.5%), '왕 꽃 머리핀'(18.5%)을 이해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혼남녀가 패션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월평균 비용을 살펴보니 남성은 89.900원, 여성은 103.300으로 나타났습니다. 액세서리 구매 비용으로 여성이 남성보다 훨씬 많은 금액을 투자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먼저 인식한 정보가 그다음에 들어오는 정보보다 사람의 전반적인 인상을 형성하는 데 더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뜻이겠죠? 보통 첫인상은 눈을 마주치고 5초 만에 판단되는 만큼 외적인 요소가 많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의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하셔서 멋진 소개팅 패션으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D


이상, 듀오 애피소드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