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의 오랜 친구! 배우 윤태웅을 만나다

듀오의 오랜 친구!

배우 윤태웅을 만나다




지난 시간에는 2015년 듀오에 새롭게 찾아온 봄! 배우 이유영과 함께했는데요.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오랜 친구이자 듀오의 얼굴로 알려진 배우 윤태웅을 소개할게요!


듀오 모델 윤태웅은 알려진 것처럼 88 서울 올림픽에서 경기장 한가운데로 굴렁쇠를 굴렸던 일명 '굴렁쇠 소년'입니다. 그는 그동안 배우의 꿈을 차근차근 키우며, 다양한 연극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왔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는 듀오 모델로서 대한민국의 '미혼 남성'을 대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큰 활약을 보여줄 배우 윤태웅을 함께 만나볼까요?



듀오의 오랜 친구, 윤태웅



Q. 오랜만이에요! 듀오 모델이 벌써 8년째인데 기분이 어떠세요?

A. 친구, 친정이란 단어가 떠오르네요. 그동안 광고 촬영장에서 만났던 듀오 직원들이 진급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8년째 보고 있죠. ^^ 같이 나이 들어가지만, 만나면 언제나 든든하고 설레요.


Q. 주변에 미혼 친구와 기혼 친구 중 어느 쪽이 더 많은가요? 결혼관에 친구들이 영향을 주나요?

A. 최근에 결혼 소식을 알리는 지인이 많아요. 여동생도 작년에 결혼했고요. 다행인 건 부모님이 제 결혼을 서두르지는 않으셔서 그런지 스트레스는 안 받아요. 주변에서 결혼 소식이 들려오면서 자극받기보다는 돈이 세상 전부가 아니라는 걸 깨닫고 있어요. 요즘은 돈이 있어야 결혼할 수 있다고 하지만, 최상위 가치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결혼할 때는 순수한 열정과 이상에 가치를 좀 더 두고 싶어요.



Q. 오늘 만난 새로운 상대 모델 이유영 씨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이제 막 만났기 때문에 아직은 조금 어색하지만, 올해 함께한다고 생각하니 설레네요. 지금 친해지는 중이에요. 우선 이유영 씨는 상대방을 편하게 만들어주고 최고의 컨디션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타입이에요. 투명하고 청초한 매력도 있고. 무엇보다 배려심이 깊어 정말 든든하네요.


Q. 작년에 연애 사업은 어땠나요?

A. 변명하자면 여러 가지로 일이 많아서 연애에는 신경을 못 썼어요. 한 마디로 '별로 좋지 않았다'? ^^ 올해는 파이팅해야겠죠?



끊임없이 성장하는 배우



Q. 항상 변함없는 모습이지만, 작년부터 달라진 점이 많다고 들었어요. 무엇이 달라졌나요?

A. 일단 외부적으로는 소속사가 생겼어요. 배우와 모델 활동을 시작하고 꽤 오랜 시간 혼자서 활동했는데요. 좋은 점도 있었지만, 어려운 일도 많았죠. 지금은 둥지가 생긴 기분이랄까요. 앞으로 함께 할 사람들이 생긴 거니까요. '배우가 매니지먼트 회사에 들어가는 것은 '결혼'하는 것과 비슷하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맞는 말이에요. 소속사와 연기자 사이에는 소통과 배려, 양보와 믿음 등이 무척 중요한데, 결혼도 그렇잖아요. 어떻게 보면 인생에 동반자가 생겼다고 느껴요.


Q. 지난 인터뷰에서 인생과 배우로서의 가치관을 이야기했는데, 그 생각에도 변화가 있나요?

A. 제가 이상주의자라는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현실과 타협하는 면도 있지만, 여전히 이상을 가지고 살고 있어요. ^^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서 먼저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항상 노력하죠.


Q. 2014년을 뒤돌아봤을 때 가장 설레고 두근거리던 때는 언제인가요?

A. 아주 조금의 거짓말을 보태면 버스에서 제가 나온 듀오 광고를 봤을 때! ^^ 지인들도 '지하철 몇 호선에서 너 봤다', '광고 바뀌었더라'라며 이야기해주는데요. 아무래도 그럴 때가 제일 두근거려요.



Q. 최근에 KBS '결혼이야기' 잘 봤어요. 조기영 시인 역할을 맡은 게 화제였죠?

A. 처음 '결혼이야기' 캐스팅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어요. 조기영 시인의 아내인 고민정 아나운서와 함께 독서모임을 한 적이 있거든요. 서로 알고 있던 사이에 이런 기회가 생겨 반가웠죠. 고민정 아나운서도 자신들의 이야기를 누가 연기할지 걱정 반 기대 반이었다더라고요. 제가 연기해서 정말 좋았다고요. 저 역시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가 워낙 아름다워서 기분 좋게 촬영했습니다.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이 궁금해요.

A. 어렸을 때부터 영화를 정말 좋아했어요. 욕심일 수 있지만, 올해는 꼭 한번 영화에 도전하고 싶어요. 영화는 물론이고 드라마와 TV 광고 등 다양한 기회를 많이 얻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일하려고요.


Q.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할게요.

A. 친구이자 친정 같은 듀오 식구들! 그리고 듀오를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 여러분! 2015년은 계획했던 일 모두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88 올림픽 굴렁쇠 소년이 모델, 그리고 배우가 되기까지! 1년 전 인터뷰와는 또 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오래오래 함께 발전해갈 배우 윤태웅과 듀오!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상, 듀오 애피소드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