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② 퓨전 일식 레스토랑 '로랑'!

[추천! 데이트코스] 연희동-연남동 데이트코스 ② 퓨전 일식 레스토랑 '로랑'!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지난번에 예고한 것처럼 연희동의 가장 핫한 퓨전 일식 레스토랑 '로랑'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희동은 앤티크한 카페가 많은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요, 물론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카페가 많이 포진해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좀 더 구석구석 살펴보면 이런 멋진 레스토랑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D



연희동의 한적한 골목을 걷다보면 위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퓨전 일식 레스토랑 '로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로랑"이라고 다소 촌스러운 글씨체의 한글 간판이 눈에 띄네요. 하지만 좀더 가까이에서 보면 형이상학적인 마크를 달고 있는 로랑의 진짜 간판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일식 전문점 "로랑" 입니다.



방문했던 시간은 런치타임이었습니다. 일식메뉴를 기본으로 한 서양식 메뉴구성이 보입니다. 이런걸 아마 '퓨전'이라고 한다죠?



매장 내부에 들어서니 마치 일본의 선술집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각종 목재 인테리어가 일식집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로랑의 저녁시간에는 이자카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D



내부 인테리어의 모습입니다. 그리 많지 않은 테이블로 여유있게 햇살을 받으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구조였는데요, 창틀에는 국내에선 보기 드문 사케병들을 진열해놓아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배경을 풍성하게 채워놓았습니다.



일행이 안내 받은 테이블도 깔끔하고 '일식'답게 구성되어있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 주변을 둘러보니 주방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오픈키친' 방식입니다. 마치 일본 가정집의 부엌을 연상케하는 배치가 왠지 모르게 정겨웠습니다.



로랑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라고 알려진 '한우 스테이크 정식', '명란 크림 스파게티 정식', 그리고 '차슈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한우 스테이크 정식'의 모습입니다. 일식집이기에 내심 '와규(和牛:일본 소고기)'를 기대했지만 영락없이 '한우'였습니다. ^^;

일반 스테이크처럼 덩어리가 아닌 감자와 당근등을 곁들여 한 입 크기로 제공되었습니다.



정갈하게 담긴 한우의 '후광'에 연신 감탄을 하며 메뉴를 즐겼습니다. 우수한 육질이 일품이었습니다. 양식이라는 느낌보다는 확실히 동양적인 요리라는 느낌이 강했답니다!



다음으로 등장한 메뉴는 '명란 크림 스파게티 정식'입니다. 흔히들 크림 스파게티라고 한다면 까르보나라를 떠올리는데요, 명란 크림파스타는 까르보나라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느끼함을 단칼에 잡아준답니다!



하지만 명란으로 인해 조금 짜게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메뉴는 바로 '차슈 정식'입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우리가 즐겨먹는 삼겹살 부위를 특별하게 조리해서 나오는 맛있는 음식입니다. 



모든 정식 메뉴에는 물회와 튀김, 그리고 된장국이 제공되었는데요, 엄청난 퀄리티의 튀김에 다들 만족하는 분위기였습니다.

튀김만으로 구성된 메뉴가 있다면 많은 인기를 얻었을 것 같네요.



연희동에서 고급스러운 식사를 원한다면 꼭 가봐야할 '로랑', 여러분도 한 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D



이상, 듀오 애피소드챠우였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 로랑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